logo

새소식



(한글 번역)새로운 연주 디플로마 LRSM(2단계) 및 FRSM(3단계) 안내 (2024년 4월 25일부터 가능)

2023-09-14 15:50

작성자 : ABRSM   |   조회수 : 682



* 영국 웹사이트 원문(레퍼토리 목록 포함)
https://www.abrsm.org/en-kr/other-assessments/diplomas/music-performance

*새로운 연주 디플로마 LRSM(2단계) 및 FRSM(3단계) 자격 체계
https://www.abrsm.org/sites/default/files/2023-11/Perf%20Dips%202024%20V6%20%2819-10%29%20Design%20V9.pdf

새로운 연주 디플로마 시험은 온라인 상에서 항시 응시할 수 있도록 디지털 평가방식으로 변경될 예정이며, 추후에는 대면평가를 위한 기회를 제안할 수 있도록 모색하고 있습니다.

시험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위 자격 체계 링크 또는 첨부된 한글 번역본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녹화
- 반드시 한번에, 끊지 않고 편집 없이 프로그램을 녹화해야 한다.
- 자유곡의 경우, 반드시 악보 첫 페이지가 나타난 PDF 파일을 제출한다.
- 오디오와 화면이 반드시 한번에 녹화되고 편집이 없어야 한다. 연주 중간 또는 후에 어떠한 방식으로라도 편집하면 안 된다.

녹화가 시작되면,

1. 구두발표(평가x)
● 수험자 영문이름
● 과목(악기)
● 수준 - LRSM 또는 FRSM
● 디플로마 유형 - 연주
● 수험자의 프로그램 순서대로 모든 작곡가와 곡/노래 제목

2. 사진이 있는 신분증을 카메라에 보여주기

3. 수험자의 전체 레퍼토리를 녹화 끊김 없이 한번에 연주
● 연주 전 조율하는 것을 녹화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수험자는 연주가 한번에 녹화되고 있는 중간에 재조율 또는 짧은 휴식을 가지는 것은 녹화에 포함해야 한다. 자격 체계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청중 그리고/또는 성인책임자는 녹화 중간에 조용히 남아있어야 한다. 그들은 수험자의 연주를 방해하거나 지시해서는 안 되며, 어떤 방식으로든지 녹화에 간섭하면 안 된다.

4. 녹화 품질
● 시험관은 들은 것을 기반으로 평가하며, 저품질의 녹화물은 고려치 않는다.
● 녹화물은 연주의 모든 측면을 평가 가능한 충분히 좋은 품질이어야 한다.
● 시험관이 수험자와 반주자를 적절히 균형 있게 들을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

5. 카메라 위치
● 가로 또는 세로 촬영이 가능하다.
● 카메라는 고정해야 한다.
● 수험자와 사용된 각 악기는 촬영 내내 전체가 명확하게 보여야 한다.
● 수험자의 얼굴(카메라를 마주 보거나 옆모습)은 연주 내내 보여야 한다.
● 반주자 그리고/또는 앙상블 멤버들 역시 보여야 한다 - 이 경우 가로로 촬영하는 것이 나을 수 있다.
● 청중이 화면을 가리면 안 된다(청중은 동영상에 나타나지 않는다).
● 피아노와 하프시코드 - 건반과 페달 전체가 화면에 보여야 한다.
● 오르간 - 어떠한 환경에서는, 균형 잡힌 소리를 위하여 녹화 기기가 수험자로부터 멀리 떨어져서 세팅될 수 있다. 이러한 경우, 우리는 매뉴얼 그리고/또는 페달 전체 그림이 명확할 수 없음을 이해한다. 그러나, 수험자는 반드시 명확하게 보여야 한다.

6. 동영상 해상도
녹화 전, 카메라 해상도를 720p로 세팅한다. 이보다 낮은 해상도(예: 480p)는 명료하지 않고 거칠게 촬영될 수 있고, 더 높은 해상도는 업로드 하기에 너무 큰 파일을 만들 수 있다. 촬영 기기 카메라 세팅에서 동영상 해상도를 변경할 수 있다.

7. 카메라 선택
대부분 스마트폰과 태블릿은 기본 후면 카메라 1개와 셀카 및 영상 채팅을 위한 저해상도 전면 카메라 1개가 있다.

녹화 전, 동영상이 반전되는 것을 피하기 위하여 카메라 세팅에서 거울모드 옵션을 선택하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8. 파일 포맷과 크기
녹화물은 다음 포맷 중 하나여야만 하며, 모든 제출물은 같은 동영상 포맷이어야 한다.
- MP4
- WMV
- MOV
- MPG

파일 크기는 반드시 2GB 이하여야 한다. 너무 크면, 성공적으로 업로드 하기 위하여 파일은 압축할 수도 있다.

9. 동영상 압축
동영상 파일이 크거나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면, 동영상 업로드 시간을 줄이기 위해서 파일을 압축하기를 원할 수 있다. 이는 소리와 동영상의 품질 및 비율을 유지하면서 파일 크기를 줄인다.

압축된 동영상을 업로드 하기 전에, 보이는 것과 들리는 것이 만족스러운지 확인하기 위하여 언제나 전체 녹화물을 시청한다.

동영상을 압축하는 다양한 무료 인터넷 사이트가 있다. 다음 두 예시가 있다:

무료 압축 툴 - https://www.freeconvert.com/video-compressor
-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압축을 클릭(사이트 기본 세팅 사용)
- 사이트에서 과정을 진행
- 압축된 파일을 컴퓨터로 다운로드

다운로드 가능 소프트웨어 - https://handbrake.fr
- 모든 플랫폼에서 어떠한 동영상 파일과 작업물도 압축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

ABRSM에서는 이 상품들을 지지하지 않으며, 타사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때 자신이 선택하기를 추천한다. 다른 많은 이용 가능한 옵션들이 있다.

점수 등 더 자세한 정보는 가장 상단의 영국 웹사이트 링크와 첨부파일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