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RSM.CO.KR :::








 
작성일 : 14-04-07 14:38
디플로마시험에 응시하기 전 준비해야 하는 사항
 글쓴이 : ABRSM
조회 : 6,747  
디플로마 시험은 지원자가 오래 준비하였기 때문에 매우 긴장한 상태이고, 시험관 역시 정확한 평가를 위하여 모든 감각을 날카롭게 다듬고 준비한 상황입니다. 그러므로 작은 사항 하나라도 오류가 있거나 실수를 하게 되면 시험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내용들과 시험 규정을 숙지하여야 무사히 마칠 수 있습니다.


1. 연주 디플로마(DipABRSM, LRSM)의 경우 프로그램 노트 영문 2부(번역본인 경우에는 한글본 1부를 추가로 준비), 구술시험(Viva Voce) 시에 시험관을 위한 프로그램 악보를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2. 리사이틀 프로그램은 실러버스에 수록된 곡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실러버스에 없는 곡을 연주할 경우 패널티가 주어져 좋은 점수를 얻기 어려우니, 지원자의 임의대로 곡을 정하는 실수를 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DipARBSM - 7분, LRSM - 총 연주시간의 1/3, FRSM - 총 연주시간의 1/2 자유곡 연주 가능)

3. 곡과 곡 사이에 잠시 물을 마시거나 티슈로 손 또는 악기를 닦는 것은 괜찮지만, 지나치게 오랜시간 허비되는 것은 삼가야 합니다. 그 시간은 곡 사이마다 정리하는 시간 정도로 참고하여 리사이틀을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4. 모든 디플로마 시험은 녹음됩니다. 이는 영국에서 해당 악기 전문 디플로마 시험관에게 한 번 더 평가를 받기 위한 것이며, 두 번의 평가를 통하여 성적을 산출합니다.

5. 리사이틀과 프로그램 노트는 서로 연결이 되어 있으므로, 통역을 신청한 경우 통역관이 지원자의 연주를 듣는 것이 통역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지원자의 선택이므로, 시험장에 들어가기 전에 결정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