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BRSM.CO.KR :::








 
작성일 : 17-11-17 09:54
이론시험 Grades 1-5 FAQs (from 2018)
 글쓴이 : ABRSM
조회 : 292  
영문 https://gb.abrsm.org/en/improving-our-music-theory-exams/faqs/

 이전 출제방식이 겹칠 수도 있나요?
아닙니다. 2018 연도부터 Grade 1에서 5 모든 출제방식이 모든 나라에서 바뀝니다.

 Grade 5 수정된 출제방식은 어떤 주제들을 포함하나요?
        시험은 다음 두 가지를 포함합니다:
         공통된 용어 및 기호들을 포함한, 서양음악 기보법 지식
         음정, 조, 음계, 화음 등 필수적인 음악 요소에 대한 이해
        자세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음표과 쉼표값
         마디, 박자표, 음표와 쉼표 묶기
         보표: 음자리표, 음높이, 음이름
         음정
         음계와 음계도
         조와 조표
         주요3화음: 화음, 전위, 기본 진행
         종지
         이조
         장식음 용어와 기호
       
 학생들을 다르게 가르쳐야 하나요?
아닙니다. 주요 내용은 이전과 모두 같습니다.

 리듬작곡, 선율작곡, 가사작곡 문제가 왜 없어졌나요?
Grades 1-5에서, 우리가 주로 집중하는 부분은 학생들이 음악이론을 ‘너트와 볼트’처럼 유연하게 발전시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이 질문들은 창의성을 평가하려 디자인되지 않았습니다. 우리는 이 문제들이 창의성 또는 독창성보다, 종종 정형화되거나 공간 채우기 식으로 접근한다는 것을 조사와 분석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협의를 통하여, 우리는 음악이론의 기초를 더욱 명확히 하는 데에 초점을 맞춘 평가방식을 더욱 효율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으로 이 문제들을 대체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우리는 수험자들에게 평가방식의 객관성과 일관성을 높여, 그들의 지식을 증명할 수 있는 기회를 더 제공할 것입니다.
Grades 6-8에서는, 창의성과 독창성으로 지식을 적용하는 것을 향하는 변화가 있습니다. 이 단계들을 위한 시험은 변화가 없으며, 수험자들은 여전히 선율과 화성을 작곡하도록 요구됩니다. 그러나 이 단계에서, 수험자들은 더 음악적으로 유연하도록 발전하고, 이러한 질문들을 더 적절하게 만들 것입니다.

 Grade 5에서 SATB 쇼트/오픈스코어 문제가 왜 없어졌나요?
이 문제는 Grade 5 시험에서 항상 출제되는 부분이 아니었고, 간혹 몇몇 시험지에 출제되었습니다. 이 문제에 해당되는 점수는 이제 다른 문제에 할당될 것입니다. 이는 Grade 5 단계에서 격려하는 핵심 지식에 더욱 집중하도록 만들어 줍니다. 또한 수험자들은 베껴 그려야 하는 것이 적어지고, 베끼는 과정에서 일어날 실수를 줄일 수 있게 됩니다.

 다른 변화도 있나요?
몇 음악 발췌부분들은 짧아지고 특별히 기보될 것입니다. 이는 페이지에 불필요한 많은 정보를 줄이고, 시험지에 더 일관성을 주기 위함 입니다. 또한 우리는 Grade 4와 5의 음정, Grade 5의 7번 ‘종지를 구성하는 화음들’ 문제들 배열을 단순화 하였습니다.
Grade 4의 7번 문제는 우리가 점수를 할당하던 방식을 적용 및 향상시켰습니다.
마지막으로, Grade 6에서 8을 포함한 모든 Grade의 시험 문제지에는 읽기에 더 명확하고 쉬운 글씨체가 사용되었습니다. 

 Grades 6-8도 바뀔 계획이 있나요?
아닙니다. 아직까지는 Grades 6-8 이론을 변경하려는 계획이 없습니다.